Posted
Filed under Windows
|| English || 中文 || view 1201 ||

다른 장소에 있는 PC에 원격으로 접속해 사용하게 해주는 솔루션은 상당히 많다. 멀리 떨어져 있는 자신의 PC에 연결할 때에는 나름대로 익숙한 방법을 사용하면 되지만, 문제는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줘야 하거나, 누군가 내 PC를 직접 보면서 나한테 도움을 주었으면 하는 경우는 서로 다른 사람이 서로 다른 숙련도로 연결해야 하니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Windows 10을 포함하여 이전 버전의 Windows에서는 원격 지원 기능을 이용하기도 했지만, Windows 10의 경우 아주 쉽게 상대방의 PC에 접속해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빠른 지원(Quick Assist)이라는 이름의 애플리케이션으로 Windows 보조 프로그램에 들어 있다. Windows 검색에서 찾아도 된다.

양쪽 PC에서 이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한다.

빠른 지원(Quick Assist)

각자 자신의 역할에 따라 '지원 받기'와 '지원하기' 중 하나를 선택한다. 당연히 양쪽 PC가 모두 켜져 있어야 하고, 각 PC를 작동한 사람이 각각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서로 전화 통화하면서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어야 한다.

지원을 받는 쪽이라면 아래와 같이 코드 입력 창이 나타난다.

빠른 지원(Quick Assist)

여기에 필요한 코드는 지원하는 쪽에서 알려주게 되는데, 지원하는 쪽 PC에는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

빠른 지원(Quick Assist)

이 보안 코드는 지원받고자 하는 사람에게 알려준다. 잘 생각해보면 이처럼 받는 쪽이 아니라 하는 쪽이 보안 코드를 생성해 알려주는 게 더 안전하다.

이제 받는 쪽에서 해당 보안 코드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 공유 창이 나타나고 [허용] 단추를 선택하도록 한다.

빠른 지원(Quick Assist)

이제 양쪽이 연결 상태가 되고 받는 쪽에서는 화면 상단에 아래와 같이 화면이 공유 상태임을 알려주는 메뉴 막대가 나타난다.

빠른 지원(Quick Assist)

지원하는 쪽에서는 받는 쪽의 화면을 포함하는 프로그램 창이 열린다. 이 상태에서 펜으로 그림을 그리면서 설명할 수도 있다. 특정 메뉴나 단추의 위치를 알려줄 때 유용한다.

서로 공유를 일시 정지 상태로도 만들 수 있다.

빠른 지원(Quick Assist)

개인 정보가 노출될 수 있는 작업 등을 할 때 이렇게 하면 좋다.

빠른 지원(Quick Assist)

종료도 양쪽 누구나 할 수 있다.

작업 관리자도 모든 권한으로 작동할 수 있으므로, 서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양쪽 당사자가 모두 관여하므로 일방적인 보안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적다. 혼자 사용하는 원격 접속 프로그램은 아니므로, 용도에 따라 사용한다.

Windows 10을 사용하는 데도 이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는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한다.


"Windows" 분류의 다른 글
Windows XP Service Pack 3 (SP3) v.5503 설치 완료 (5)2008/03/14  
전원 관리 옵션과 CPU Core Speed 간의 관계 (0)2009/04/05  
[Vista와 Windows 7] Ctrl 키를 사용하지 않고 여러 파일 선택하기 (2)2009/10/10  
[Windows 8 새 기능 하나] 화면을 캡처하면서 바로 파일로 저장하기 (0)2012/10/28  
[Windows 10] 작업 표시줄에 Internet Explorer 아이콘 꺼내놓기 (2)2015/07/30  
  ◐ 관련 글 ◑   ◐ 100일간 인기 글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SS 2.0 feed
ATOM 1.0 feed
Tag , , , ,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