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Filed under iDevice
|| English || 中文 || view 3606 ||

ABC 순. 여기 나열된 앱 또는 트윅은 지극히 개인적이며, 사실 이것 말고도 더 있기는 하다. 비교적 참고용으로 사용할만한 것들을 적어둔다. 

Activator (1.9.1) 일종의 단축키 지정용 앱이다. 각종 상황에서 몇 가지 제스처 등 동작을 이용해 필요한 앱을 실행하거나 장치 설정 등을 변경할 수 있다. 무료. 5s의 지문 인식 기능을 이용한 동작들도 포함되었고, 6/6+를 위한 제스처도 추가되었다.

Activator


All kBankTweak (1.0.0u) 보통 은행 등 금융 관련 앱들은 탈옥을 하면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 이런 앱들이 탈옥을 감지하지 못하도록 한다. 이런 용도로 내가 가장 선호하는 트윅은 tsProtector P인데, 아직 8.1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또다른 하나로 HideJB가 있다. 이것은 8.1과 호환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내가 필요한 앱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AutoTouch for iOS 8 (3.0.0) 원래 AutoTouch for iOS 7을 사용 중이었다. 새 운영 체제에 맞게 새로운 버전이 나왔는데, 라이선스 재구매가 필요하다. $4.99. 보통 이런 경우는 무료로 업데이트되거나 할인이 되는데 그런 정보는 없다. 일종의 매크로 기능으로 Activator에서 정한 제스처로 연속적인 특정 기능을 자동화할 수 있다.


BetterWiFi7 (iOS 7 & iOS 8) (1.0.1.2) 설정의 Wi-Fi 페이지의 내용을 보강해 준다. 특히, AP 신호의 세기를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하다.


DisableCoverFlow7 (1.0-1)음악 앱의 커버플로 기능을 끈다. 가로 모드 사용 시 유용하다.


iFile (2.1.0-1)아이폰용 탐색기이다. 4달러.


Möbius홈 화면 마지막 페이지까지 이동하면 더 오른쪽으로는 이동이 되지 않는다. 이 앱을 설치하면 이를 회전 방식으로 바꿔 마지막 페이지 다음에는 다시 첫 페이지가 나온다. 여기에서 왼쪽으로 이동하면 마지막 홈 스크린 페이지가 나오게 된다. 즉, 첫 페이지와 마지막 페이지를 연결시켜 빙빙 돌 수 있게 한다. 폴더에도 적용된다. 예전에 사용하던 Wraparound를 대체한다.


Nitrous사파리에 적용되는 자바스크립트의 구현 속도를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0.99달러 유료 앱. 구글이나 기타 웹 브라우저의 자바스크립트 처리 속도가 빨라진다. iOS 8.1에서는 이 트윅이 필요없다는 이야기도 있으나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어 일단은 사용 중이다.


Photo Info (2.0.2)기본 사진 앱이나 카메라 앱에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에서 EXIF 등 관련 정보를 더 자세하게 볼 수 있게 해준다.


Speak Notification알림 형태로 들어오는 모든 메시지를 소리 내어 읽어준다. 문자 메시지, 텔레그램, WhatsApp과 같은 앱과 함께 쓰면 무척 유용하다. 나는 블루투스 헤드셋에 연결되었을 때에만 같은 메시지를 두 번 반복하여 읽도록 설정하여 사용 중이다. 운전할 때 무척 편리하다.


Speedy Homey 홈 버튼을 두 번 이상 누르는 기능을 없애 반응 속도를 빠르게 된다. 터치 아이디 기능이 있는 아이폰에서 Virtual Home, Activator 등을 사용해야 쓸모가 있다.


StatusForecast상태 막대에 날씨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트윅. 참고: "[탈옥 아이폰 5s] 상태 막대에 날씨 정보 표시하기", 2014. 2. 13.


True iRadioiTunes 라디오에서는 개별 곡을 끝까지 듣지 않고 중간에 넘기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다. 이를 없앤다. 중간에 가끔씩 나오는 광고도 없애는 등의 몇 가지 기능이 있다.


Virtual HomeTouch ID 기능이 있는 아이폰 5s에서만 가능하다. 일반 사용 환경에서 홈 버튼을 누르지 않고 그 위에 손가락을 가만히 갖다 대기만 해도 누른 효과가 난다. 잠금을 해제하거나 비밀 번호를 입력할 때를 제외하고 이런 용도로는 미리 지문이 입력되지 않은 아무 손가락이나 갖다 대도 된다. 조금 오래 대고 있으면 두 번 누른 효과가 나타나 멀티태스킹 화면으로 전환된다. 똑깍거리면서 실제 홈 버튼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갖다 대기만 하는 것이므로 처음에는 적응이 어렵지만, 사용 방법만 잘 익히면 무척 편리하다. 단, 화면 캡처할 때 잠자기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눌러야 하는데 이때는 정말 힘들다. 이 기능을 주로 사용하다면 화면 캡처는 다른 트리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WiCarrier (1.1.4)아이폰 상단 왼쪽에 있는 통신사 이름(예: olleh)을 현재 접속 중인 Wi-Fi 네트워크 이름(SSID)이나 현재 아이폰에 할당된 IP 주소로 바꿔 보여준다. 이 부분을 탭할 때마다 SSID와 IP 주소가 번갈아 표시된다.

참고: [탈옥 아이폰] 상태 막대의 통신사 이름을 연결 중인 Wi-Fi 네트워크 이름으로 표시하기, 2010. 5. 8.
 
※ 현재 시점에서 최신 버전인 iOS 8.1의 탈옥은 반고(Pangu)로 가능하다. 그런데 이 탈옥 도구에는 결정적으로 Cydia(시디아)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곧 통합된 형태의 탈옥 도구가 나오겠지만, 아직은 그렇다. 그리고 아이폰 6이나 6 플러스의 화면 크기나 몇 가지 작동 방법이 달라지면서 각종 트윅들도 상당한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관련 글 ◑   ◐ 100일간 인기 글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SS 2.0 feed
ATOM 1.0 feed
Tag , , , , , , ,
Response
You can track responses via RSS / ATOM feed
RSS 2.0 feed
ATOM 1.0 f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