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iPhone)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탈옥(Jailbreak)이 있다. 탈옥을 하면 일명 순정에서 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설정을 시도할 수 있는데, 아이폰의 가장 최신 운영 체제인 iOS 7에서 상태 막대에 날씨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트윅이 오늘 하나 나왔다.
StatusForecast라는 이름의 트윅으로 요즘 유료가 범람하고 있지만, 무료이다.
이 트윅을 설치한 후 설정 페이지에서 표시 방법을 지정하면 된다.
![[iPhone 5s] StatusForecast [iPhone 5s] StatusForecast](https://www.dropbox.com/s/5wfkau6fv6yevs7/2014-02-13%2015.54.31.png?raw=1)
날씨 정보가 필요한 지역은 자동으로 불러오지 못한다. WOEID 항목에 숫자로된 지역 코드를 입력한다. 서울의 경우는 1132599이다. 현재 지역이 자동으로 반영되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Format 항목은 시계 표시 방법을 지정하는 곳이다. 위 그림을 보면 지정 방법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가 비어있으면 기본 포맷인 MM/dd HH:mm으로 표시된다.
WeatherFormat1과 WeatherFormat2는 날씨 표시 형식을 지정하는 항목이다.
1번 항목은 시계 앞에 나타나는 정보로 이곳을 비워두면 영어로 된 지역명이 나타난다. WOEID가 없으면 기본적으로 뉴욕이 나온다. 이 지역 이름 자체를 없애고 싶다면 위 그림과 같이 ^(공란) 표식을 달면 된다.
2번 항목은 시계 뒤에 나타나는 정보를 표시한다. 설명대로 섭씨와 화씨를 지정하고, 온도 기호, 날씨 아이콘, 날씨 설명 등을 정한다.
날씨 갱신 주기도 조정할 수 있다.
잘 된다.
"iDevice" 분류의 다른 글
|